가죽공방 헤비츠(HEVITZ)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가죽 에센스는 무엇인가요?
작성자 헤비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5-16 16:14: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201

Q1 : 가죽 에센스는 무엇인가요? 왜 필요한가요?


A1 : 우리 피부에 로션을 바르듯, 가죽은 에센스가 필요합니다.


가죽은 소의 피부에서 썩기 쉬운 지방 성분을 모두 제거하고, 단백질 섬유만 남겨 방부처리한 원료입니다. 그러나 부드럽고 유연한 조직을 오래도록 유지하려면 적절한 유성분과 습기를 필요로 합니다. 표면을 플라스틱 수지로 코팅한 일반 크롬가죽이 불과 몇 년 사용하지 않아 부서지고 떨어지는 이유는, 코팅면이 유수분을 차단하여 가죽이 바스라지기 때문입니다. 천연 가죽은 코팅이 없어 유수분을 계속 보충해 줄 수 있으며, 남아 있는 모공을 통해 가죽 전체가 숨을 쉴 수 있어, 오래 관리하기 유리합니다.





Q2 : 다른 가죽 관리용 제품을 사용해도 되나요?


A2 : 그렇습니다.


가죽에센스, 레더발삼, 델리케이트 크림, 가죽 영양크림 등은 모두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슈케어 제품이나 코팅면에 광택을 내기 위해 실리콘이나 왁스 성분을 포함한 제품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순수한 천연가죽 관리용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죽 관리용 에센스는 유지성분을 크림화 한 것이며, 제품으로 유통 판매하기 위해 약간의 방부 성분과 향료 성분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헤비츠는 캐럿 에센스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Q3 : 에센스는 얼마나 자주 발라주면 좋을까요?


A3 : 가죽의 상태나 사용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천연가죽은 사용자의 피부상태, 날씨와 기후, 보관 및 사용방법에 따라 상태가 천차만별입니다. 그 덕분에 모두 다른 모습으로 에이징되는 것이지만, 반대로 관리 주기를 특정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대체로 고급 베지터블 가죽들은 1년 이상 오랜 기간 관리 없이 사용해도 충분히 견디긴 하지만, 분명하게 느낄 수 있을 만큼 마르거나 딱딱하게 굳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소 월 1회 정도는 손가락으로 살짝 찍어 부드럽게 문질러주거나, 함께 제공되는 스펀지에 캐럿 에센스를 묻혀 잘 펴 발라주시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헤비츠에서 취급하는 베지터블 가죽 중 미네르바와 베이지 베지터블 가죽은 에센스로 관리하게 되면 색이 조금씩 진해지는 특성이 있으나, 좋은 컨디션 유지를 위해 최소 월1회는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뷰테로와 가방용 가죽은 왁스 마감이 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적게 관리해주어도 괜찮습니다. 오일풀업 가죽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에센스 관리가 필요 없는 가죽이지만, 아주 러기드한 에이징을 원하는 경우 적당히 발라 진한 색상을 만들어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부 왁스캔버스 제품에 매치된 천연소가죽은 코팅이 되어 있어 에센스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가죽 뒷면에 에센스를 바르면 은면으로 검은 얼룩이 올라오게 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가죽 관리 요령에 대해서는 헤비츠 가이드의 [헤비츠 가죽제품의 특징 및 사용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